‘2022 하동섬진강배 유도대회’ 성황리 개최
‘2022 하동섬진강배 유도대회’ 성황리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2.10.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하동섬진강배 유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하동군 유도회(회장 이기운)가 주최·주관하고, 경남도유도회와 하동군, 하동군체육회가 후원한 이 대회는 지난 1일 작량면 소재 하동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선수 및 코치,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졌다.

대회는 △유치부 2체급을 비롯해 △초등부 남자 저학년 5체급, 여자 저학년 4~5체급, 남녀 고학년 8체급 △남자 중등부 10체급 △여자 중등부 7체급 △남자 고등부 8체급 △여자 고등 및 일반부 7체급 △남자 일반부 12체급 등 9개부 81체급으로 진행됐다.

경기는 체급별 개인전과 5인조 단체전 모두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져 개인 1·2·3위에 상장과 메달, 단체전 1·2·3위에 상장과 트로피가 각각 주어졌다.

이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경남 유도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경남 유도발전에 밑그림이 돼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승철 군수는 격려사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황금연휴 기간 읍민 체육대회·옥종면민 체육대회와 더불어 유도대회가 열리면서 선수 코치는 물론 가족들도 대거 참석해 서로 간 화합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대회기간 음식 및 숙박업소 등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몫했다”고 했다. 윤영택 통신원/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