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기간 동안 '킬러콘텐츠' 선봬
엑스포 기간 동안 '킬러콘텐츠' 선봬
  • 하동뉴스
  • 승인 2023.04.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하동 세계 차 엑스포조직위가 엑스포 개최기간에 차별화한 킬러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엑스포 기간 동안 선보일 킬러 콘텐츠는 ▲찻잔 들고 세계여행 ▲천년다향 힐링길 체험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하동 다실 ▲티(TEA) 캠핑 등이다.

세계 차 체험존의 ‘찻잔 들고 세계여행’은 유서 깊은 차의 역사와 문화를 지닌 5개국의 나라별 명차를 각 나라의 방식에 따라 마셔보고 전문가를 통해 설명을 듣는 나라별 차 체험으로, 해외에서도 경험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문화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차 시배지 화개면 일원의 다원과 야생차밭을 걷는 2개 코스의 ‘천년다향 힐링길’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제1코스는 차시배지∼쌍계초등학교∼목압마을∼조태연가∼모암마을∼만수제다 전통차밭∼관아다원 전통차밭이며, 제2코스는 차시배지∼혜림농원∼신촌마을 차 밭·도심다원∼유로제다∼정금차밭∼차 유통센터까지다.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하동 다실’은 하동에 있는 아름다운 다실에서 이야기하며 다양한 차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친 일상에서의 치유와 함께 하동 전통 차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티(TEA) 캠핑’은 차(茶) 문화를 코로나19 이후에도 꾸준히 각광 받는 캠핑에 접목해 다향이 그윽한 푸른 녹차 밭이 펼쳐진 멋진 다원에서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휴대용 다구세트를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다실과 티 캠핑 업체 및 프로그램 일정은 하동녹차 홈페이지와 하동 차 생활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동 야생차 웰니스 케어센터로 전화(055-884-0933) 하면 된다.

이 밖에도 5월 4일 오프닝 세리머니, 주제공연, 가수 축하공연으로 막을 올리는 개막식과 주말 특집 인기가수 공연을 비롯해 5개의 전시 연출관, 각종 차와 관련한 전시와 공연, 하동문화예술회관 특별 전시·공연으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남녀노소 즐길 거리도 야심차게 준비 중이다.

하승철 군수는 “1200년 역사를 가진 차(茶)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보고 느낄 수 있는 하동 세계 차 엑스포를 놓치지 말고 관람하면서 지친 일상에서의 치유와 멋진 추억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규 통신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