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동 세계 차(茶)엑스포가 내놓은 엑스포 관람 팁은
2023 하동 세계 차(茶)엑스포가 내놓은 엑스포 관람 팁은
  • 하동뉴스
  • 승인 2023.05.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만의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는 2023 하동 세계 차(茶)엑스포 1·2 행사장에 마련된 5개 전시관에서 찾아보세요!

제1행사장의 경우 △한반도 차(茶)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주제관(차 천년관)과 △오감을 활용한 차의 효능과 치유의 경험을 소개하고 생활 속 다양한 차 제품을 소개하는 ‘웰니스관’ △나라별·시대별 차(茶)와 문화, 한반도 차(茶)의 역사, 차(茶) 생활과 예술을 느껴보는 ‘월드티아트관’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의류·화장품·뷰티관련 산업을 소개하는 차(茶) 복합 존 및 다도구와 공예품을 소개하는 도자 공예 존, 다식과 디저트를 소개하는 티 푸드 존 등 차(茶) 산업과 기업을 소개하는 ‘산업 융복합관’이 준비돼 있다.

제2행사장의 경우 뿌리 깊은 차나무와 지리산 이야기가 있는 ‘주제 영상관’에서 대형 이머시브 공간을 생생하게 연출해 관람객들에게 하동차밭과 어우러진 아름다움 자연의 압도적 몰입감으로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행사장 중심에 특별하게 마련한 ‘세계 차 체험존’에서 5개국 나라별 이름 있는 명차를 각 나라별 독특한 방식에 따라 마셔보고 차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전문가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여기에 하동문화예술회관에서의 하동다움의 안목을 확인할 수 있는 ‘화석다락’(다실의 품격을 결정하는 다서화와 정신성을 높여주는 명상석 전시)을 관람하고, 하동명품 배 거리인 만지배밭과 섬진강 뷰를 감상하면서 오월의 신록을 만끽할 수 있다.

또 하동푸드마켓에서 하동에서만 만날 수 있는 농·특산품을 쇼핑한 뒤 악양 최참판댁에서 연계 할인 후 박경리문학관을 관람하고 하동 스타웨이에서 바라보는 동정호와 섬진강 물길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