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민원 채널 ‘민원누리’개설, 운영
교육청, 민원 채널 ‘민원누리’개설, 운영
  • 하동뉴스
  • 승인 2023.05.17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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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민원 관련 각종 정보 제공 및 민원 사전 예약 발급을 위한 하동교육지원청 민원 채널 ‘민원누리’를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민원누리’에는 하동교육지원청 업무 분장 바로가기와 채팅 기능을 이용한 민원 사전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지금까지 전화 및 홈페이지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민원 사전 예약 신청을 휴대전화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민원 사전 예약 신청은 ‘민원누리’채널 채팅창에 간단한 인적사항 등 신청 양식을 작성, 전송하면 되고 민원인은 언제든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청사를 방문해 서류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민원인은 제증명 발급 방법이나 발급기준 년도 등 민원 관련 각종 정보 제공 및 간단한 민원 상담도 가능하다.

최 교육장은“민원 채널을 지속적으로 개선‧운영하여 민원인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민원인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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