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문화재 참여자 모집
생생 문화재 참여자 모집
  • 하동뉴스
  • 승인 2023.06.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이달 30일까지 2023 천년 하동의 재발견 생생 문화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은 군내 초등학교 3~6학년 자녀를 둔 가족으로 네이버예약(https://naver.me/IIfLgWDh)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하동 솔숲의 생생이야기 ‘솔씨의 모험!’(6월) △고고학여행 in 하동 ‘성돌의 귀환’(7월) △길 위의 이야기 콘서트 ‘하동에서 온 편지’(10월)가 운영된다.

이 중 고고학여행 in 하동 ‘성돌의 귀환’은 ‘2023 천년 하동의 재발견’의 대표프로그램으로 1박 2일의 여정을 연극적 스토리텔링으로 엮어 하동의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아웃도어형 역사체험 프로그램으로 현재 원정대를 모집 중이다.

대상 문화재인 ‘하동읍성’에서 다수 출토된 유물(막사발)과 인물(사기장)의 역사를 토대로 시간의 문을 통해 조선시대에서 현대로 빨려들어 온 사기장 구출작전이라는 미션을 통해 하동의 역사와 문화를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도록 고고학여행 콘셉트로 구성했다.

전문연기자를 통해 극적 재미를 높이고 하동의 힐링 명소도 함께 만나보는 이 프로그램은 온기 가득한 악양면 매계마을에 조성된 마을호텔(호텔매계)과 연계해 숙박하고, 하동에서 기른 식재료로 마을주민이 직접 만든 시골밥상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하동에서 직접 만든 건강한 간식을 꾸러미로 만들어 제공하는 등 지역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문화유산의 경직된 이미지를 개선함과 동시에 하동의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별별솔루션(02-458-5230)으로 하면 된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