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면의 제비와 귀제비’ 우표 제작, 발행
‘청암면의 제비와 귀제비’ 우표 제작, 발행
  • 하동뉴스
  • 승인 2023.06.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묵계초등학교 청암분교장(교장 송호민)은 최근 2023 제비 생태 탐구동아리 ‘청암면 제비’가 ‘청암면의 제비와 귀제비’ 우표를 제작,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시트형으로 제작된 우표의 왼쪽 절반에는 우표 6장 크기의 동아리 학생 단체 사진을, 오른쪽에는 제비와 귀제비로 각각 3장씩 우표 6종을 담았다.

앞서 이들은 하교 후 지도교사와 함께 마을의 구석구석을 살피며 제비의 생태를 관찰했다.

또 6회에 걸쳐 생태조사 후 제비와 귀제비의 특성을 담은 사진과 직접 고안 제작한 제비 똥받침 사진을 넣어 ‘청암면의 제비와 귀제비’란 주제로 나만의 우표를 제작했다.

학생들은 “제비 알은 메추리알처럼 무늬가 있고, 귀제비의 알은 크기는 제비알과 같지만, 달걀처럼 무늬가 없어 신기했다”고 말했다.

김도훈 분교장은 “더위를 무릅쓰고 즐겁게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학생과 며칠 동안 학생들과 함께 하교 후 시간을 이용해 지도한 교사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암면 제비 동아리는 2023 경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우표생태교육원의 제비 생태 동아리 공모에 선정돼 학생자율동아리를 결성하고, 4월부터 청암면 평촌마을과 하월마을의 제비 생태를 탐구해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