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양초, 친환경 농업 체험하다
악양초, 친환경 농업 체험하다
  • 하동뉴스
  • 승인 2023.07.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양초등학교(교장 황영숙)는 본교 6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한 과학·실과 융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을교육과정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과학과 식물의 구조 및 기능, 실과 생활 속의 친환경 농업 체험 단원을 융합해 ‘내가 우리 마을 친환경 농업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프로젝트 시작부터 진주 지역 작은 학교와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평소 관심을 갖고 관찰해 보고 싶은 식물을 정하고 관찰 계획 세우기, 식물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등으로 농업현장을 누볐다.

또 이들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거름에 대해 알아보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식물 재배 실천하기 등의 내용을 설계해 학생 주도적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의견 공유의 장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은 친환경농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우렁이 알이 너무 예쁘다. 우렁이가 잡초를 먹는다니 너무 신기하다. 우리가 뿌린 우렁이들이 잡초를 다 없애서 벼가 쑥쑥 자랐으면 좋겠다며 농업에 대한 관심도를 보였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교육기부 활동을 해 준 한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생동감 있는 배움을 전하는 계기가 돼 좋았다”며 “친환경농법이 땅을 살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위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가을에 벼를 거두는 활동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