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계초 청암분교, 드래곤 보트 초등 남자 부문 우승
묵계초 청암분교, 드래곤 보트 초등 남자 부문 우승
  • 하동뉴스
  • 승인 2023.08.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에 출전

묵계초등학교 청암분교장(교장 송호민)은 지난 2∼4일까지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된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에서 드래곤 보트 초등 남자 부문에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우승의 주인공들은 6학년 강수영·김시온·박동은·조서문 학생과 5학년 이원준, 4학년 김시영, 3학년 조도문·최이안 학생이다.

특히, 드래곤 보트의 경우 남자부에 혼성으로 참가해 전력이 약해졌음에도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일궜다.

또 SUP 초등 여자부 1위(6학년 김시온·전남도교육감상)· 3위(3학년 최이안·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상), SUP 초등 남자 1위(6학년 강수영·전남도교육감상)·2위(4학년 김시영·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상)·3위(5학년 이원준·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상), 에르고미터 카약 초등 여자부 1위(6학년 조서문·여수시장상)를 차지했다.

송 교장은 “분교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익힌 수상레저 스포츠를 대회에 참가해 큰 상을 받은 것을 축하한다”며 “분교 어린이들의 착한 마음과 평소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 대회는 1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해양 축제인 동시에 전국 9개 연맹과 중국, 홍콩, 일본 등 6개 국제청소년단체 642명의 선수 및 지도자가 참가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