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tcha, 멕시코·브라질로 수출하다
K-Matcha, 멕시코·브라질로 수출하다
  • 하동뉴스
  • 승인 2023.09.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하동녹차연구소

(재)하동녹차연구소(소장 이종현)는 지난달 말 연구소 가공공장에서 K-Matcha의 멕시코·브라질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거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선적된 K-Matcha는 8.5t 15만 달러(한화 약 2억 원)어치에 이른다.

향후에도 올 연말까지 5t 8만 달러(한화 약 1억 원)어치를 추가 선적한다.

앞서 하동녹차연구소는 가루녹차 선적에 이어 K-Matcha 수출업체 ONCE ROMI와 함께 지난 7∼9일 멕시코에서 열린 ‘EXPO CAFA’에 참가해 K-Matcha 시음회를 비롯해 현지 주요 소비층과 외식업계·식품회사 등 B2B 고객을 대상으로 현지 홍보 활동을 벌였다.

이와 함께 K-Matcha를 활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을 위해 현지 수요층이 확보된 제품 제형 및 시장조사를 통해 관련 업체와 제품 제형 및 수출 절차 협의도 진행했다.

이 소장은 “이번 중남미 국가에 하동 K-Matcha의 우수성을 알리고, 커피에서 벗어나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멕시코·브라질 수출을 통해 K-Matcha의 맛과 풍미를 알리고, 칠레·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시장으로 K-Matcha 수출을 늘리는 동시에 K-Matcha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수출 시도를 통해 중남미 시장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겠다”고 말했다. 김선규 통신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