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중앙중, 작은 음악회(소리 나눔 앙상블 연주) 공연 선보여
하동중앙중, 작은 음악회(소리 나눔 앙상블 연주) 공연 선보여
  • 하동뉴스
  • 승인 2023.11.0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중앙중학교(교장 김미정)는 지난 달 27일 본교 도서실 홀에서 작은 음악회(소리 나눔 앙상블 연주) 공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작은 음악회 공연에는 전문 피아니스트인 이현정 교사와 학생들이 피아노와 관현악 등 악기별로 챕터를 나누어 호흡을 맞췄다.

공연은 ▲이현(1학년)학생의 ‘가을 아침’ 클라리넷 연주 ▲이효우(3학년)학생 ‘My everything’ 바이올린 연주 ▲ 이유진(3학년)학생의 플룻과 이효우(3학년)학생의 바이올린 ‘시네마 천국 OST’ 협연 ▲석지성(1학년)학생 ‘Memory-뮤지컬 cats 중 아리아’ 호른 연주 ▲소프라노 명소정(2학년)학생 ‘Lungi dal caro bene(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멀리) 이탈리아 가곡 연주 ▲박건(3학년)학생의 트럼펫, 박현(3학년)학생의 트롬본 ’캐러비안 해적 OST’ 협연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연주회 ‘소리 나눔 앙상블 연주 프로그램’에서는 전교생과 교직원 및 연주자 학부모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음악회를 준비, 지도하고 피아노까지 연주한 이현정 교사는 “학생들과 준비하며 점심시간에 작은 규모로 가을 음악회를 보여주려고 했는데 전교생과 전교직원들, 연주 학생의 학부모님까지 오셔서 함께 자리를 빛내주어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점심시간때 틈틈이 연습한 기량을 축제만이 아닌 가을의 작은 음악회를 통해 보여주게 되어 아이들도 기량을 더 뽐낼 수 있었고, 좀더 자신감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1학년 정보성 학생은 “우리 학교 학생들 중에 저렇게 성악을 잘 하고 악기를 잘 다루는 학생들이 있었다니 놀라울 따름이에요.”라며 말했고, 학부모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시간이 빨리 지나는 것 같이 느껴져 더 긴 음악회 공연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 교장은 “그동안 애써 지도해 주신 선생님께 고맙고 열심히 연습하고 공연한 학생들도 정말 훌륭했으며, 다시 한 번 이런 음악회가 펼쳐지기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정도로 아름다운 음악회였으며 이 공간에서 어떤 공연이든 앞으로도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