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지방세 체납액 집중 징수활동 전개
군, 지방세 체납액 집중 징수활동 전개
  • 하동뉴스
  • 승인 2023.11.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오는 12월 말까지를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설정하고 집중적인 징수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이 기간 동안 체납자들에게 전화·문자 안내, 압류 및 공매처분 예고서 발송 등을 통해 체납자의 자진 납부를 유도토록 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농업직불금 압류 및 추심을 통해 강력한 체납 징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급여·예금 압류를 통한 신속한 채권확보와 장기 압류재산에 대한 공매처분, 관허사업제한 및 명단 공개 등 행정제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갈수록 증가하는 자동차세 체납액을 줄이기 위해 차량 탑재형 영치시스템을 이용해 상시 및 야간은 물론 주말에도 특별 차량 등록번호판 영치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군은 체납자들의 자진 납부를 위해 사전 압류예고서 발송, 이장회의, 마을방송, 전화 및 문자 독려, 분납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농업직불금 압류와 관련해서 체납세를 납부하지 않으면 직불금 지급액에서 지방세 체납액을 충당한 나머지 금액을 받기 때문에 미리 확인 후 자진 납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방세 체납액은 군청 재정관리과 및 읍·면사무소,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와 지방세입 계좌 이체를 통한 납부, 읍·면사무소나 위택스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