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천지하동 배움 & 힐링 축제’ 행사 개최
‘별천지하동 배움 & 힐링 축제’ 행사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3.11.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과 하동군은 지난 23~24일 이틀간 적량면 소재 실내체육관 및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별천지하동 배움 & 힐링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별천지하동 배움으로 물들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 축제는 별천지하동 행복교육지구와 하동아카데미, 평생학습의 운영 성과 등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고 교육청은 덧붙여 설명했다.

진교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 첫째 날인 23일에는 ‘배움의 축제’로, 학생과 교직원, 지역민, 교육관계자 등 800여명이 실내체육관과 농어촌복합체육관에 설치된 50여 개의 부스를 체험했다.

이어 공연 시간에는 학생 및 지역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둘째 날에는 ‘힐링의 축제’로 중·고등학생 및 교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톡톡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평소 교육과 군청에 바라는 정책 및 궁금한 점에 대해 사전 작성한 질문지를 뽑아 답변하는 등 학생들과 소통했다.

특히 이날 부스체험, 청소년 공연, DJ디제임쇼 및 k-pop 공연, 경서예지와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 교육장은 환영 인사에서 “우리는 오늘의 배움을 통해 내일은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모든 순간이 배움과 성장의 기회” 라며 “이번 축제가 배움을 통해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