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인정 차(茶) 음식업소 7곳 지정
군 인정 차(茶) 음식업소 7곳 지정
  • 하동뉴스
  • 승인 2024.01.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군내 차(茶) 음식업소 7곳을 선정, 군 인정 업소로 지정했다고 4일 이같이 밝혔다.

음식업계 전문가·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차 음식업소는 △차 꽃·차 씨 등을 반찬의 밑간으로 활용한 하동녹차한정식 ‘찻잎마술’ △은은한 향을 가득 담은 조식의 하동 녹차밥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삼색 쌀을 이용해 녹차나물, 야채를 섞어 먹는 하동녹차가마솥삼색비빔밥 ‘장터국밥’ 등이다.

또 △녹차가루를 양념에 첨가해 오리의 잡냄새 제거 및 버섯과 감자의 조화 하동녹차오리구이 ‘여명가든’ △하동을 대표하는 녹차 샌드 ‘길스가든 더로드101’ △반죽에 하동말차를 활용해 초코와 아몬드를 넣은 하동말차 초코쿠키·하동녹차양갱 ‘티스토리 하동’ △말차 가루를 넣은 하동말차마들렌 ‘밤톨’도 선정됐다.

이들 녹차음식점은 향후 홍보물 제작, 홈페이지, SNS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음식 메뉴 컨설팅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하동에 방문한 관광객이 마시는 차뿐만 아니라 녹차로 만든 음식을 맛보고 방문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성과분석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