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정원, 벚꽃의 향기가 있는 하동 화개로 오이소
봄의 정원, 벚꽃의 향기가 있는 하동 화개로 오이소
  • 하동뉴스
  • 승인 2024.03.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화개면 그린나래광장 일원에서 대단원의 막이 오른다.

‘봄의 정원, 벚꽃의 향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는 화개면청년회가 주관하고 화개장터벚꽃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한다.

행사는 하동군립예술단의 봄을 알리는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 레크리에이션, 벚꽃 DJ 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화개면 십리벚꽃 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1930년대부터 지금까지 100여 년을 이어온 12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조성되어 있어 대한민국에서 아름다운 길로 손꼽힌다.

이와 함께 이 구간에는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을 갖추고 있어 더욱 환상적인 벚꽃 길을 연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상이변으로 개화 시기가 빨라짐에 따라 축제 개최를 일주일 앞당겼다”며, “하동군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한 십리벚꽃 길 개화 상황을 참고하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봄의 정취를 맘껏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화개장터 십리벚꽃길이 주차장 협소와 교통 혼잡 문제가 발생해 올해는 3월 23일부터 31일까지의 주말(08:00~22:00) 동안 화개면 일부 구간 교통을 통제(통제 구간은 하동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하고 일방통행 구간으로 지정 운행할 예정이라고 군은 전했다. 김선규 통신원 hadongnews8400@nav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