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역량강화사업 5개지구 주민 교육
군, 역량강화사업 5개지구 주민 교육
  • 하동뉴스
  • 승인 2024.03.2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2024 역량강화사업’이 완료된 5개 지구(화개·악양·적량·양보·옥종) 주민을 대상으로 ‘군민 역량강화 교육’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인적자원 육성과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지구 및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지역주민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사업은 하동군 농촌협약지원센터(센터장 정봉선)가 맡아 수행한다.

앞서 지난해부터 시행된 이 사업은 농촌활동가 육성, 완료 지구 활성화 방안 컨설팅 및 콘텐츠 개발, 하동군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주민 참여 동아리 활성화 등의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2023년 하동군민 역량 강화 교육(모시 손바느질, 가죽공예 등)과 주민 참여 동아리 활동(힐링요가, 탁구, 웃음치료 등)에 200여명과 250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군 관계자는 "시군 역량강화사업은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사업으로, 주민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살기 좋은 농촌 공간에서 주민들이 연대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서 진행한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티 블렌딩, 가양주 만들기 교육 등 하동군의 특색에 맞는 새로운 교육을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