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중, 하동공공하수처리시설 견학
하동중, 하동공공하수처리시설 견학
  • 하동뉴스
  • 승인 2024.03.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25일 하동중학교 1학년 50여 명이 수도사업소를 찾아 공공하수처리시설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견학은 학생들에게 하수처리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군은 덧붙였다.

견학 프로그램으로는 하수처리 과정 소개, 하수도시설의 역할, 처리 공정 흐름 이해,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방법, 주요 하수처리시설 둘러보기로 진행됐다.

이어 학생들은 2개 조로 나눠 하동읍에서 배출되는 각종 생활하수의 정화 과정을 거쳐 섬진강으로 방류되는 전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한 학생은 “하수처리시설에 대한 기존의 부정적 인식이 크게 변화한 계기가 되었다”며 “하수처리시설이 혐오시설로만 여겨졌지만, 실제로 보니 시설도 쾌적하고 주변 환경이 좋아 인식이 많이 달라졌다고 소감을 밝혔다”고 군은 전했다.

조임식 수도사업과장은 “앞으로 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도 하수처리 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공공하수처리시설을 상시 개방할 계획이며, 하수처리시설이 혐오시설이 아닌 주민 친화 시설로 인식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공공하수처리시설은 1일 5000t의 하수를 처리하고 있으며, 처리된 물은 주변 농지에 농업용수로 재활용되어 연간 200t의 물을 공급하고 있다. 윤영택 통신원 hadongnews8400@nav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