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 STAR 페스티벌’ 개최
진교 STAR 페스티벌’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19.10.2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교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지난 25일 본교 운동장과 강당에서 ‘진교 STAR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 날 STAR 페스티벌은 직업 체험 및 탐색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고 학교 측은 덧붙였다.

STAR 페스티벌은 전시·체험·공연마당으로 진행됐다.

전시마당은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자신의 글이나 그림 솜씨를 뽐낸 1인 1작품 ‘민다리 갤러리’를 운영했으며, 체험마당은 ‘진교 키자니아’로 학생·학부모·교직원·행복마을교육지구·유관기관 재능기부로 22개 직업체험마당으로 운영했다.

또 공연마당은 꿈과 끼를 살린 학예회로 학년군 단위로 1학급 1작품 발표 형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수업 가운데 배운 내용을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학예발표회로 운영됐다.

특히 체험마당에서는 로봇움직이기(로봇공학자), 밸런스워킹(바른걸음걷기지도사), 물총 사격(사격선수), 페이스페인팅(화가), 나노블록(블록홈닥터), 스칸디아모스 액자만들기(원예사), 보드게임(게임지도사), 완강기체험(소방관), 직업의상체험(모델) 등 평소 교실에서 접하기 어려운 직업체험부스로 운영됐다.

뿐만 아니라 음식체험, 전통놀이, 에어바운스 체험 등의 부스를 통해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김영미 편집위원/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