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화개장터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합니다"
8일 화개장터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합니다"
  • 하동뉴스
  • 승인 2021.02.0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8일 군내 화개면소재 화개장터에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디지털 매장을 말한다.

앞서 화개장터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난 해 8월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때 박영선 당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현장에서 전통시장 디지털화를 위한 플래그십 스토어 조성사업 지원을 약속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지역 특색을 살려 특산물를 비롯해 시장 대표 상품, 우수 소상공인 제품 등을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시․판매한다.

매장에서는 전시상품의 직접 구매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스캔하면 판매상인의 얼굴과 제품 상세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결제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날 개장식은 윤상기 군수와 이상창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상인연합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윤 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난해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고 다시 한 번 일어난 화개장터 상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화개장터의 디지털화로 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국민장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