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종초,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 '장관상' 수상
옥종초,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 '장관상' 수상
  • 하동뉴스
  • 승인 2021.02.1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종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최근 교육부 주관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감염병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공모전에서 본교는 ‘건강 찾아 걸어요! 꿈을 찾아 나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기다 전교생의 건강 실태를 분석한 뒤 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능력을 기르고자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보건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민속 놀이터, 흙 놀이터, 학교 텃밭, 맨발 트랙, 건강 계단 조성 등 다양한 학교 교육 환경을 정비했고,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기르고 정신 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감염병 예방교육 및 교직원 연수 등 사전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자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교사들은 실제적이면서 효과적인 건강증진 교육활동을 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도를 높인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 교장은 “이번 건강증진 프로그램 공모전 선정을 계기로 학생들의 건강을 더 세밀하게 살피는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진백 통신원/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